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동남아

대만 타이베이 여행 시 가볼 만한 곳 [장소 4곳]

by 라이프팁박스 2023. 5. 8.
반응형

최근 해외여행이 많아지면서 한국의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나간다.

 

나의 인생 첫 해외여행지인 대만의 타이베이 여행을 갔을 때를 기억하면서 대만 타이베이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서진이네 촬영지 멕시코 바칼라르 가볼 만한 곳 [장소 2곳]

최근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 촬영지로 잘 알려진 멕시코의 작은 마을 바칼라르(Bacalar)라는곳을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만약 바칼라르가 어느 곳인지를 잘 모르겠다면 예능 프로그램을

lifetipbox.tistory.com

 

1. 타이베이 101 전망대(Taipei 101 Observatory)

 

타이베이 최고 높이의 전망대로 높이는 509.2m의 빌딩으로 세계에서 9번째로 높습니다. 

 

정식 명칭은 타이베이 금융센터다.

 

타이베이의 도심은 전경과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승객용 엘리베이터가 있다.

 

앞에 있는 Love 조형물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사람도 많으니 꼭 까먹지 말고 사진을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탑의 전체 사진을 찍고 싶다면 타이베이 101 밑에서 찍는 것보다는 1~2정거장 떨어진 곳에 사진을 찍는데 더 이쁘다.

 

만약 제일 이쁜 타이베이 101을 보고 싶다면 새해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이때는 타이베이 101 전망대에서 불꽃축제를 하기 때문이다.

 

Belle Co님의 사진: https://www.pexels.com/ko-kr/photo/981147/

 

 

일본 교토 여행 시 가볼 만한 곳 [장소 3곳]

오사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교토 여행도 계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토는 한국의 경주라고 불릴 정도로 한국에서 유명한 곳이다. 교토시의 인구는 약 140만 명이고 교토

lifetipbox.tistory.com

2. 시먼딩(Ximending)

 

시먼딩은 타이베이의 대표적인 번화가로 옛 타이베이의 다섯문 중 서쪽 문이 있던 곳이다.

 

과거 일본 식민지 시대에 문화적으로 영향을 받은 흔적이 남아있다.

 

타이베이 최초 보행자 거리이고 한국 서울을 명동, 일본 도쿄 시부야처럼 그 나라의 수도의 대표적인 거리다.

 

시먼딩은 365일 언제나 사람들이 붐비는 지역으로 특히 밤이 되면 젊은이들과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다.

 

많은 맛집, 옷집, 술집 등 많은 매력적인 요소들이 많은 곳이다. 특히 다른 지역에 비해 늦게 영업을 하는 상점들이 많아서 젊은이들과 여행객에게는 아주 좋은 장소 중 한 곳이다.

 

Jimmy Liao님의 사진: https://www.pexels.com/ko-kr/photo/12602146/

 

 

일본 도쿄 여행 영화 너의 이름은 촬영지 가볼 만한 곳[장소 3곳]

최근 슬램덩크, 스즈메의 문단속 등 일본 애니의 성공으로 일본 애니 촬영지 성지순례를 가는 사람이 많은데요. 영화 너의 이름은을 보면서 저기 한 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는데요. 사실

lifetipbox.tistory.com

3. 진리 대학(Aletheia University)

 

캐나다 장로교 선교사가 만든 1882년 설립된 대만 최초의 서양식 대학이다. 영국식 캠퍼스와 정원을 볼 수 있다.

 

만약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촬영 장소로 잘 알려진 곳으로 영화 속 주인공처럼 예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저녁노을을 배경으로 나만의 인생 사진을 기록할 수도 있다.

 

하지만 여기는 확실히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꼭 가는 것을 추천한다.

 

 

부산촌놈 촬영지 호주 시드니 가볼 만한 곳 [장소 3곳]

최근 예능 프로그램 부산촌놈에서 워킹홀리데이로 호주 시드니를 갔습니다. 호주 같은 경우 워킹홀리데이 그리고 여행지로도 많이 가는 곳인데요. 오죽하면 호주 수도를 물어보면 한국 많은 사

lifetipbox.tistory.com

4. 지우펀(Chiufen)

 

지우펀은 타이베이 101처럼 한국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곳으로 빛나는 홍등이 즐비한 곳으로 한국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지우펀은 다른 장소와 다르게 타이베이와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버스로 약 타이베이에서 1시간 20분 정도 되는 거리에 위치한다.

 

지우펀은 작은 상하이라고 불리며 일본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된 곳으로 한국 사람들에게 유명하다.

 

개인적으로 대만 여행에서 지우펀은 못 가봐서 아쉬웠지만 만약 기회가 된다면 한 번 가보고 싶은 곳이다.

Belle Co님의 사진: https://www.pexels.com/ko-kr/photo/98114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