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일본

6월 일본 오사카 여행 오사카 날씨, 오사카 옷차림

by 라이프팁박스 2023. 5. 25.
반응형

6월에는 태풍 시즌으로 특히 해외여행을 가는 분들이라면 그 나라의 날씨 및 옷차림이 중요한데요.

 

최근 태풍 2호 마와르가 북상하면서 해외여행을 하는 여행객이 지연 및 결항으로 이동을 못하는 경우도 발생했습니다.

 

우리와 가까운 일본은 태풍이 온다면 우리나라 다음으로 일본으로 가는데요.

 

일본 여행을 계획 그리고 일본 오사카 여행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꼭 오사카의 날씨 그리고 6월에는 장마철이다 보니 날씨가 변덕스러워서 옷차림도 중요한데요.

 

6월의 오사카 날씨 그리고 옷차림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6월 일본 도쿄 여행 도쿄 날씨, 도쿄 옷차림

6월 황금연휴와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해외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6월에는 동남아는 우기시즌으로 비수기라서 일본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은데

lifetipbox.tistory.com

사진: Unsplash 의 Juliana Barquero

1. 일본 오사카 날씨

 

6월의 일본 오사카의 날씨는 한국이랑 비슷하다.

 

특히 장마철이다 보니 흐린 날씨와 비가 잦아서 여행의 완성은 날씨인데 좋은 여행을 하기 힘들 수 있다.

 

오히려 좋은 날을 찾기가 힘들지도...

 

만약 6월 오사카 여행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장마철이 끝나는 6월 말은 어떨까요? 하지만 날씨는 내일도 못 맞추는 게 날씨다. 

 

최근 1주일 정도만 보고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을 추천한다.

 

6월 초에는 연휴 VS 6월 말 장마 끝 날씨냐는 여행객의 마음에 달려있다.

 

하지만 6월 말 같은 경우 대학생들이 방학 전 시험 기간이라서 6월 말도 나빠 보이지는 않는다.

 

직장인 같은 경우 시간을 내기 힘들어서 한 번 잘 고민해 봐야 할 거 같다.

일본 오사카 가볼 만한 곳 -> 여기클릭

사진: Unsplash 의 Nomadic Julien

2. 일본 오사카 여행 시 옷차림

 

오사카의 날씨를 보면 초여름 날씨다. 짧은 옷과 바지, 민소, 원피스를 추천한다.

 

하지만 장마철이다 보니 해가 있을 때와 없을 때는 온도 차이가 클 수 있어서 얇은 바람막이나 외투 정도는 챙겨가는 것을 추천한다.

 

비가 많이 오다 보니 운동화보다는 샌들이 좋으며 괜찮다면 슬리퍼도 챙겨가는 것이 좋다.

 

변덕스러운 날씨가 계속되니 2단, 3단 우산을 미리 챙겨가는 것도 좋다.

 

일본에서 산 우산은 사고 안 들고 올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아까운 내 돈~~~

 

옷차림도 중요하지만 선크림을 꼭 챙겨서 가는 것을 추천한다. 뜨거운 태양 아래 나의 피부는 소중하니까.

 

일본 교토 가볼 만한 곳 -> 여기클릭

 

 

반응형

댓글